차량 등록국(DMV)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1,490만 명 이상의 캘리포니아 주민이 REAL ID를 발급받았습니다. 이는 전달보다 180,221명이 증가한 수치다.
<캘리포니아 REAL ID. 출처 캘리포니아 DMV>
스티브 고든 DMV 국장은 "2023년에 REAL ID를 발급받는 것보다 더 좋은 결심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린 여러분의 몸무게를 줄이거나 영혼의 동반자를 찾는 것을 도울 수는 없지만, REAL ID를 발급받고 그것을 하는 데 시간을 절약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7일부터 미국 국내선 항공기에 탑승하고 안전한 연방 시설에 출입하려면 REAL ID나 연방정부가 승인한 다른 신분증이 필요하다.
REAL ID를 신청하려면 캘리포니아 주민은 REALID.dmv.ca.gov를 방문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문서를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 한 문서를 갖고 DMV 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 신원 증명 – 하나의 원본 또는 인증된 문서 (예: 유효한 여권, 출생증명서). 신원 증명서의 이름이 다른 서류의 이름과 다를 경우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 결혼 증명서, 입양 서류)
• 캘리포니아 거주 증명 - 2종의 서류, 종이 사본 (예: 공과금 청구서, 은행 명세서)
• 소셜 시큐리티 번호 (예외가 적용될 수 있음)
DMV 온라인 서비스
DMV는 더 많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다. 대부분의 DMV 업무는 사무소 방문이 필요하지 않는다. DMV는 고객이 온라인 서비스와 다른 여러 서비스 수단을 사용하여 적격한 운전면허와 차량 등록 갱신을 포함한 업무를 완료하도록 권장한다. DMV 웹 사이트에서의 서비스 어드바이저를 사용하여 DMV 업무를 완료하는 옵션을 배울 수도 있다.
종이를 쓰지 않고 차량 등록 및 운전면허 갱신 통지를 신청하려면dmv.ca.gov에서 안전한 온라인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든 다음 동의하면 된다.
<기사 제공: 캘리포니아 차량등록국(DMV)>